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사다리 밑을 지나면 안 된다?

사다리 밑을 지나면 안 된다?

서양의 미신 중에서 “사다리 밑을 지나면 안 된다.”라는 미신이 있습니다. 사다리 밑을 지나가게 되면, 불운이 찾아온다고 믿는 것이지요.

“사다리 밑을 지나면 불운이 찾아온다?”

사다리 밑을 지나면 불운이 찾아온다는 것은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기독교적으로 보면, 사다리를 세워놓으면 삼각형 모양을 이루게 되는데, 이는 성경에서 말하는 삼위일체와 신비의 수 3을 상징합니다.

기독교적 세계관을 갖고 잇는 서양인들에게는 사다리 밑으로 지나가는 것은 삼위일체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여겼고, 이로 인해 불운이 찾아온다고 믿었습니다.

“이집트 문명에서…”

이집트 문명에서도 이와 같은 미신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고대 이집트 사람들은 삼각형을 성스럽게 생각하고, 벽에 기대져 있는 사다리가 삼각형 모양을 하고 있기때문에 사다리 아래로 걸어가는 것은 하면 안 되는 행위 중의 하나로 여겼습니다.

이렇게 위와 같은 이유로, 서양에서는 사다리 밑을 지나는 행동(Don’t walk under ladders.)을 하지 않아야 한다는 미신이 발생하게 된 것이지요.

여기까지, “사다리”와 관련된 서양의 미신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