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거울이 깨지면 불운하다?

거울이 깨지면 불운하다?

서양에는 “거울이 깨지면, 불운하다.”라는 미신이 있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거울 속에 비춰지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영혼 또한 비춰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겨울이 깨지는 것은 거울 속에 비춰진 자신의 영혼 또한 깨지는 것으로 받아들였는데요. 그래서, 거울을 깨뜨리는 것은 불운하다고 여깁니다.

“거울을 깨면 7년 동안 재수가 없다?”

특히, 이렇게 거울이 깨지면, 7년 동안 재수가 없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이러한 미신은 고대 로마인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 로마인들은 인생이 7년에 한 번씩 바뀐다고 믿었습니다. 그런데 거울이 깨져버리면, 인간의 영혼이 거울 파편 사이에 끼어서 빠져나올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인생이 한 바퀴 도는 다음 순서가 오기 전까지는 액운을 깰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것이지요.

“거울이 깨졌을 때, 액운을 피하는 방법”

하지만, 실제로 거울이 깨지는 경우에 대한 대비책이 있기도 합니다. 이들은, 액운을 속이는 방법으로 깨진 거울 파편을 모아서 땅 속에 묻거나, 강물에 흘려 보내는 방식으로 액운을 피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여기까지, 서양권의 미신, “깨진 거울”에 대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