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조기(弔旗) 게양”을 영어로?

“조기(弔旗) 게양”을 영어로?

일반적으로 국기를 게양하는 경우에는 깃발 끝에 국기를 매달아, 국기가 높이 올라가게 합니다. 하지만, 조의를 표해야 할 일이 있을 때는, 평소 게양하는 높이보다 낮게 내려서 깃발을 게양합니다.

이렇게, 낮게 게양하는 깃발을 두고 “조기(弔旗)”라고 하는데, 영어로는 이것을 어떻게 표현할까요?

“Half-Mast, Half-Staff, 조기”

이러한 조기를 영어로는 “Half-Mast” 혹은 “Half-Staff”라고 합니다. “Mast”는 주로 배의 돛대를 가리키는데, 장대를 가리키는 경우에 쓰이기도 합니다. “Staff” 역시도 지팡이를 가리키지만, 이렇게 길쭉한 장대를 가리키기도 합니다.

조기는 이렇게 장대의 끝에 국기를 매다는 것이 아니라, 조금 내려서 다는 것이므로, 절반이라는 의미의 “Half”를 붙여서 “조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조기”

  1. Flag at Half-Mast
  2. Flag at Half-Staff
  • “The flags flown at half mast on the day of his funeral.” (그의 장례식 날에는 조기가 게양되었다.)
  • “He ordered flags on government buildings lowered to half staff.” (그는 정부 청사 건물에 조기 게양을 지시했다.)

여기까지, “조기 게양”의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