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턱을 괴다”를 영어로?

“턱을 괴다”를 영어로?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다리를 꼬거나, 팔짱을 끼거나, 턱을 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 무언가가 다소 지겹거나,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경우에 하는 행동, “턱을 괴는 행동”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턱을 손으로 받치고 있는 행동”

턱을 괸다는 것은 턱을 손으로 받치고 있는 행동을 말합니다. 그래서, 이 표현을 영어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우선 “턱”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턱”은 영어로 “Chin”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손으로 받치고 있는 것이니, “손”을 의미하는 단어 “Hand”가 필요할 것입니다.

“턱을 괴다. = 턱을 손에서 쉬게 하고 있다.”

우리는 턱을 괸다는 말로 이러한 행동을 표현하고 있는데요. 영어에서는 다른 개념으로 봅니다. “턱을 손에 올려놓고, 휴식을 취하고 있다.”라는 개념으로 보는 것이지요. 정확하게는 “턱이 손 위에서 쉬고 있다.”라는 개념으로 보는데요.

그래서, 턱을 괸다는 것을 영어로는 “Resting One’s Chin on One’s Hand.”라고 표현합니다. 직역해보면, “누군가의 턱을 누군가의 손에서 쉬게 하고 있다.”라는 의미가 되는 것이지요.

  • “He is resting his chin on his hand.” (그는 턱을 괴고 있다.)
  • “She is resting her chin on her hand while watching tv.” (그녀는 TV를 보면서, 턱을 괴고 있다.)

여기까지, “턱을 괴다.”에 해당하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