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유아, 어린이용 영국 영어 애니메이션 모음

유아, 어린이용 영국 영어 애니메이션 모음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작품들도 많이 있지만, 유아를 대상으로 한 작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대표적으로 “뽀로로”가 있는데요.

뽀로로는 한글판도 있고, 영어 버전이 있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라, 뽀로로 영문판을 아이들에게 틀어주는 것도 영어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나온 다양한 유아, 어린이용 애니메이션 목록”

이번에는, 영국에서 나온 다양한 유아,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영어를 크게 나누어본다면, “영국식 영어”와 “미국식 영어”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영국에서 제작된 작품들은 당연히 영국식 영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국식 영어 역시도 굉장히 많은 다양한 종류가 있고, 그 정도가 심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있는데, 여기에서 소개하는 작품들은 유아용으로 제작된 작품이니 만큼, 영국식 영어의 강도가 엄청나게 강하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도, 자세히 들어보면, 영국 영어의 특징이 잘 드러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먼저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Peppa Pig : https://www.youtube.com/channel/UCAOtE1V7Ots4DjM8JLlrYgg
  2. Charlie and Lola : https://jr.naver.com/tv/charlieandlola
  3. Hey Duggee : https://jr.naver.com/tv/heyduggee#contents_header
  4. Sarah and Duck : https://jr.naver.com/tv/sarahandduck
  5. Baby Jake : https://jr.naver.com/tv/babyjake
  6. Kit and Pup : https://jr.naver.com/tv/kitandpub
  7. Yakka Dee! : https://jr.naver.com/tv/yakkadee
  8. The Numtums : https://jr.naver.com/tv/thenumtums

이 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물론, 여기에 언급된 작품 외에 다른 작품들도 있습니다. 유아용 애니메이션의 고전 명작이라고 한다면, “텔레토비”를 들어볼 수 있는데, 텔레토비 역시도 영국에서 나온 작품입니다.

“돼지 가족의 일상을 다룬, 페파피그(Peppa Pig)”

우선 제가 가장 먼저 추천할 수 있는 작품은 바로, 페파피그입니다. 이 작품은 돼지 가족들의 일상을 담은 작품으로, 작중에 등장하는 등장인물이 모두 일을 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노동의 가치를 잘 알려주기도 합니다. 특히, 분리수거를 하는 장면이나,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통으로 옮겨서 주말 농장에서 비료로 사용하는 장면 등, 일상을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소개하면서, 노동의 가치 및 가사의 가치를 잘 알려주는 작품입니다.

또한, 영미의 문화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는 에피소드가 있기도 합니다. “Tooth Fairy” 같은 에피소드를 예로 들 수 있겠네요.

“찰리와 롤라, Charlie And Lola”

다음으로 추천하는 작품은 “찰리와 롤라”라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오빠 찰리가 여동생 롤라를 즐겁게 해주기 위해서 갖가지 기발한 상상력을 발휘하는 작품입니다.

그림체도, 단순한 듯 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고, 특히,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는 작품인지라, 아이들의 감수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작품입니다.

위에 언급된 다른 작품들 역시도, 모두 아이들이 보기에 좋은 내용을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아이들에게 하나씩 보여주시고, 더 좋아하는 캐릭터가 나오는 작품을 보여주는 쪽으로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페파피그의 경우에는 유튜브에서 한글판과 영문판 모두 볼 수 있으며, 나머지 작품은 “쥬니어 네이버(쥬니버)”에서 모두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쥬니버에서는 “한글 더빙판”, “영문 자막판”, “영문 무자막판”과 같이 3가지의 옵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