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 Mouse, Run”은 Petr Horacek가 쓴 재미있고 활기찬 그림책으로, 쥐가 여러 장애물을 피해 도망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빠른 속도감과 모험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공간 감각과 빠른 반응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책의 내용과 구성
이 책은 쥐가 위험을 피해 도망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쥐는 의자, 테이블, 컵, 구두, 상자 등 다양한 물건들을 빠르게 넘으며 구멍을 통해 안전한 곳으로 도망칩니다. 이 도망치는 여정은 반복적인 구절과 함께 전개되며, 속도감과 긴박감을 느끼게 합니다. 책의 구성이 간단하면서도 반복적인 요소가 있어, 어린이들이 이야기를 쉽게 따라가며 읽을 수 있습니다.
책 내용 요약:
- 쥐는 의자 위를 빠르게 뛰어넘고,
- 테이블을 가로지르며,
- 컵 위로 올라가고,
- 테이블 다리를 빠져나가고,
- 상자 안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빠져 나오고,
- 구두를 지나 빠르게 구멍 속으로 들어갑니다.
- 정확히 제시간에 도망칩니다!
책의 특징
- 빠른 속도감과 긴박감
이 책은 빠르게 도망치는 쥐의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속도감과 긴박한 상황을 전달합니다. 반복되는 문장 구조는 아이들이 리듬을 타며 이야기를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반복적인 문장과 구절
책에서 반복되는 “Quick, Mouse, run”과 같은 구절은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리듬을 즐기며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반복적인 문장은 기억력을 돕고, 읽기 능력을 키우는 데 유용합니다. - 간단한 구조와 직관적인 내용
책은 간단한 문장과 시각적인 요소를 통해 어린이들이 공간과 위치를 인식하며 즐겁게 읽을 수 있게 만듭니다. 장애물을 넘는 쥐의 여정을 통해, 아이들은 물리적 움직임에 대한 인식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활발한 상호작용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은 “Run, Mouse, Run”처럼 반복적인 구절을 따라 말하며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언어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문장의 리듬과 음성의 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 대상 및 적합한 학습자
“Run, Mouse, Run”은 2세에서 4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읽기에 적합한 책입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빠르게 변하는 상황을 이해하고, 자기 자신이 주도하는 모험을 상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반복적인 구절을 통해 언어 발달을 촉진하고 싶은 어린이들
책에서 반복되는 구절은 아이들이 리듬감을 즐기며 언어를 익힐 수 있게 돕습니다. - 운동과 속도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들
빠르게 움직이는 쥐의 모험을 통해, 아이들은 동작과 속도에 대한 개념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이야기 구조를 통해 집중력을 기르고 싶은 어린이들
책의 간단한 구성과 반복적인 문장 덕분에 아이들은 집중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활용 방법
- 반복적인 구절 따라 읽기
책을 읽을 때 “Quick, Mouse, run!”을 반복하면서 아이들이 구절을 따라 말하게 하고, 리듬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 장애물 넘기 놀이
책에 나오는 의자, 테이블, 상자 등을 이용하여 실내에서 간단한 장애물 넘기 놀이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 활동은 아이들이 책과 현실을 연결짓고, 신체 활동을 통해 책의 내용을 더욱 즐길 수 있게 합니다. - 상상력을 자극하는 질문
책을 읽고 나서, “다른 장애물을 넘는 쥐는 어떤 모습일까?” 같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질문을 던져 보세요.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이야기를 확장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결론
“Run, Mouse, Run”은 속도감 넘치는 도망과 간단한 구조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읽기 경험을 제공합니다. 반복적인 구절과 활기찬 그림을 통해 아이들은 공간을 인식하고, 빠른 반응을 배울 수 있습니다. 2세에서 4세 어린이들이 읽기에 적합하며, 부모와 함께 리듬을 맞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책입니다.
“Run, Mouse, Run”
- 저자 : Petr Horacek
- 출간일 : 2009.10.27
- 쪽수 : 12쪽
- ISBN10 : 1406370215
- ISBN13 : 9781406370218
- 예스24 서점 : https://app.ac/PA6M3n583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