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놓고는 못 웃어도 아이 놓고는 웃는다”를 영어로?

“돈 놓고는 못 웃어도 아이 놓고는 웃는다”는 재물이나 물질적인 것에 대한 걱정과 근심이 많지만, 자식에 대한 사랑과 자식의 재롱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는 의미의 속담입니다. 이 표현은 재물이 많으면 그만큼 걱정이 많고, 자식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한 존재라는 가치를 강조합니다. 즉, 물질적 재산보다 자식의 행복과 재롱이 더 소중하다는 뜻입니다.


“돈 놓고는 못 웃어도 아이 놓고는 웃는다”의 영어 표현 방법

  1. “Money can’t buy happiness, but children bring joy.”
  2. “You can’t put a price on love.”
  3. “Wealth may bring worry, but children bring laughter.”

1. “Money can’t buy happiness, but children bring joy.”

이 표현은 돈이 행복을 살 수 없지만, 자식은 진정한 기쁨을 가져다 준다는 뜻으로, 물질적인 것보다는 자식의 사랑이 더 중요한 가치임을 강조합니다.

  • “He works hard to earn money, but deep down he knows that money can’t buy happiness, but children bring joy.” (그는 열심히 돈을 벌지만, 속으로 그는 돈이 행복을 살 수 없고 자식이 기쁨을 준다는 것을 알고 있다.)
  • “Many people spend their lives chasing wealth, but in the end, they realize that money can’t buy happiness, but children bring joy.” (많은 사람들이 재물을 쫓아 살아가지만, 결국 그들은 돈이 행복을 살 수 없고 자식이 기쁨을 준다는 것을 깨닫는다.)

2. “You can’t put a price on love.”

이 표현은 사랑은 금전적으로 평가할 수 없다는 뜻으로, 자식의 사랑과 재롱은 어떤 물질적 가치를 넘어서서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 “No matter how much money he has, he knows that you can’t put a price on love, especially the love of children.” (그는 얼마를 갖고 있든, 자식의 사랑은 돈으로 평가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 “She realized that no matter how much wealth she accumulated, you can’t put a price on love, the love her children give her.” (그녀는 얼마나 많은 재물을 쌓았든 자식이 주는 사랑은 금전으로 평가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3. “Wealth may bring worry, but children bring laughter.”

이 표현은 부유함은 걱정을 가져올 수 있지만, 자식은 웃음을 가져다 준다는 뜻으로, 재물의 걱정에 비해 자식은 늘 행복과 기쁨을 선사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 “He thought that wealth would solve all his problems, but soon learned that wealth may bring worry, but children bring laughter.” (그는 재물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거라고 생각했지만, 곧 깨달았다. 재물은 걱정을 가져올 수 있지만 자식은 웃음을 준다고.)
  • “Though she had plenty of money, she knew that wealth may bring worry, but children bring laughter to her life.” (그녀는 많은 돈을 가지고 있었지만, 재물은 걱정을 가져올 수 있지만 자식은 삶에 웃음을 준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돈 놓고는 못 웃어도 아이 놓고는 웃는다”의 의미

이 속담은 물질적인 재물보다 자식이 더 소중하고, 자식의 재롱과 사랑이 진정한 기쁨을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돈이 많다고 해도 그로 인한 걱정이나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지만, 자식은 그런 걱정에서 벗어나 기쁨과 웃음을 선사한다는 교훈을 전합니다. 이 표현은 자식의 중요성과 부모로서의 행복을 강조하는 속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