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영어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영어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아이들이 같이 하는 게임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한 명이 벽을 보고 서고, 나머지는 반대편에서 선 뒤, 술래를 향해서 다가가는 게임이지요.

이와 비슷한 게임이 영어에도 있습니다. 이름과 방식은 조금씩 다른데, 큰 틀은 유사한 게임이지요.

“What’s the time Mr Wolf?”

영어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게임은 “What’s the time Mr Wolf?”라는 이름의 게임입니다. 우리말로 직역해보면, “늑대씨, 몇시 인가요?”라는 게임이지요.

시간에 대한 표현을 게임을 하면서 쓰기때문에 아이들에게 시간 관련 표현을 알려주기에 좋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 방식”

게임을 하는 방식은 우리나라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게임과 유사합니다. 한 명의 술래를 정하고, 나머지는 반대쪽에 서서, 술래를 향해서 다가가는 게임입니다.

  1. 술래 정하기 (영어로 술래는 “It”이라고 합니다.)
  2. 술래는 벽을 보고 서고, 나머지는 반대쪽 라인에 섭니다.
  3. 나머지 아이들이 술래에게 묻습니다. “What’s the time Mr Wolf?”
  4. 술래는 시간으로 대답합니다. “It is 3 o’clock.”과 같이요.
  5. 나머지 아이들은 늑대가 말한 시간만큼 다가갑니다. (1시간 = 1발자국, 3시간이면, 3발자국 걸어갑니다.)
  6. 누군가 늑대에게 다가가 늑대를 터치하면, 늑대는 바로 돌아서서 나머지 아이들을 잡으러 갑니다. (늑대는 터치가 되기 전에도, 아이들이 근처에 왔다면, “It’s dinenr time.”이라고 외치며 도망가는 아이들을 잡을 수 있습니다.)
  7. 잡힌 아이가 다음 “술래”가 됩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의 차이점”

이 게임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굉장히 유사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요.

우선, 술래가 “It’s O o’clock”이라고 외친 뒤에, 뒤를 돌아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는 변형된 룰에서는 돌아보는 방식으로 변경도 가능하겠지요.

그리고, 꼭 다른 아이들이 술래를 터치하지 않아도, 술래는 다른 아이들이 가까이 오면, “It’s dinner time.”이라고 외치며, 다른 아이들을 잡으러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 “What’s the time Mr Wolf?”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