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폭탄 돌리기 게임? “Hot Potato”

폭탄 돌리기? “Hot Potato”

아이들끼리 하기 좋은 게임으로 “Hot Potato”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영미권 아이들이 하는 게임인데, 단순하지만, 아이들이 즐기기에 좋은 형태의 게임입니다.

“뜨거운 감자? 폭탄 돌리기 게임”

이 게임의 이름은 “Hot Potato”입니다. 직역해보면, “뜨거운 감자”라는 게임인데, 감자가 뜨거우면, 손에 들고 있기가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뜨거운 감자를 이리저리 서로 주고 받으면서 던지는 모양에서 착안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지요.

참고로 영어로 “Hot Potato”는 “해결하기 힘든 난감한 문제”를 가리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Drop like a hot potato.”라는 표현은 “급히 제거하다.”라는 의미를 갖기도 하지요.

아무튼, 이번에는 “Hot Potato”라는 게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ot Potato, 게임 방식”

게임 방식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겠네요.

  1. 서로 주고 받을 “공” 혹은 “감자” 모양의 물제를 준비합니다.
  2. 원을 그리고 둘러 앉습니다.
  3. 공을 서로에게 주고 받습니다.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방향을 정해서…)
  4. 한 명은 “Hot Potato, Hot Potato, Hot, Hot, Hot”이라는 노래를 부릅니다.
  5. 노래가 끝난 시점에, 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패자가 되고 탈락합니다.


이렇게, 노래가 끝난 시점에 폭탄(혹은 감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탈락하는 형태의 단순한 게임입니다. 단순하지만, 즐겁게 참여해볼 수 있는 게임이지요.

여기까지, 영미권의 놀이, “Hot Potato Game”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