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차량 우측통행, 좌측 핸들”을 영어로?

“차량 우측통행, 좌측 핸들”을 영어로?

우리나라는 대륙의 영향을 받아서 차량은 우측으로 통행하고, 차량의 핸들은 좌측에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나라가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나라별로 상이한 교통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나라들은 방문하면 우리와는 완전히 정 반대의 교통 시스템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량이 좌측으로 다니고, 핸들이 우측에 있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요.

“영국의 영향을 받은 좌측통행”

우리나라는 우측통행을 기본으로 하지만, 영국을 비롯해서, 영국의 영향을 받은 국가들은 “좌측통행” 시스템을 취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일본도 우리와 반대로 차량이 다니고, 과거 영국령이었던 홍콩, 싱가포르 역시도 우리와는 핸들이 반대로 되어 있고, 차량은 반대로 다니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중국이나, 미국은 우리와 같은 시스템을 취하고 있습니다.

“차량 우측통행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번에는 이렇게 교통에 관련된 표현으로 우측통행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이 우측으로 다니고, 좌측으로 다니는 것은 아래와 같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 Left-Hand Traffic : 좌측통행
  • Right-Hand Traffic : 우측통행

차량이 좌측통행, 우측통행을 하는 것은 “Traffic”을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차량이 우측으로 다니니 “Right-Hand Traffic”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핸들 위치에 관한 표현”

자동차의 핸들 위치도, 우측통행이냐 좌측통행이냐에 따라서 다른데요. 이번에는 이와 관련된 표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Left-Hand Drive : 운전석이 좌측에 있는
  • Right-Hand Drive : 운전석이 우측에 있는

차량의 핸들 위치는 마찬가지로 “Left-Hand”, “Right-Hand”를 사용하는데, 여기에 “Drive”를 붙여서 표현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운전석이 좌측에 있으니, “Left-Hand Drive”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차량의 우측통행, 그리고 좌측에 있는 핸들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