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식빵”을 영어로?

식빵”을 영어로?

빵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통으로 슬라이스되어 있는 빵을 두고, 우리는 “식빵”이라고 표현합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식빵이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빵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식빵은 영어로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식빵이라고 하면, 우선 큰 통으로 되어있는 빵을 먹기 좋게 잘라놓은 것을 떠올려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한 덩어리의 큰 빵은 영어로 “LOAF BREAD”라고 한답니다. “LOAF”는 어떤 한 덩어리를 가리키는데, 특히 빵과 같은 한 덩이를 가리키는데 주로 쓰이는 단어이지요.

“White Bread = 흰빵? 식빵”

또 다른 표현으로는 “WHITE BREAD”라는 표현을 떠올려 볼 수 있습니다. 직역해보면, 흰빵이라는 이름으로 옮겨볼 수 있는 이름인데, 주로 미국에서는 이렇게 “WHITE BREAD”라는 이름으로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하얀 식빵을 가리킨다고 하지요.

이와는 달리, 하얀 빵이 아닌 통밀로 된 빵은 “WHOLE WHEAT BREAD”라는 말로 표현한다고 합니다.

“Sandwich Bread = 샌드위치빵? 식빵”

또 다른 이름으로는 “SANDWICH BREAD”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식빵을 잘라서 샌드위치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샌드위치에서 사용되는 빵이 바로 식빵이다보니, 이렇게 영어로는 “SANDWICH BREAD”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것이지요.

“Sliced Bread = 잘린 빵? 식빵”

식빵은 일반적으로 통으로 팔기는 하지만, 조각으로 하나하나 잘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르는 것을 영어로는 “SLICE”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잘려진 식빵은 “SLICED”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국 쪽에서는 이러한 식빵을 “SLICED BREAD”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종류에 따라서 “SLICED WHITE BREAD”(식빵), “SLICED WHOLE MEAL BREAD”(통밀빵)과 같이 부르기도 하지요.

여기까지, 식빵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