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ㅋㅋㅋ”를 영어로?

“ㅋㅋㅋ”를 영어로?

우리가 일상에서, 특히 카카오톡과 같은 온라인 메신저에서 주로 “ㅋㅋㅋ”라는 문자를 사용합니다. “ㅋㅋㅋ”는 웃음소리를 나타내는 의미로 쓰이는데, 카카오톡과 같은 온라인 메신저가 대중화되면서, 별 것 아닌 것에도 웃음을 남발해서 말 끝마다 “ㅋㅋ”를 붙이는 사람들이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ㅋㅋㅋ”라는 표현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ㅋㅋㅋ”를 영어로는 아래와 같이 표현해 볼 수 있습니다.

  • HAHAHA : 하하하 (웃음소리)
  • LOL : Laugh Out Loud
  • LMAO : Laughing My Ass Off
  • ROFL :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

“HAHAHA = 기본적인 웃음 소리”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는 “HAHAHA”와 같은 표현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하하”는 웃음 소리를 나타내는 의성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웃을 때도 “하하하”라고 웃듯이, 서양에서도 같은 소리로 웃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ㅋㅋㅋ”를 사용하는 의도와 비슷하게 맞아떨어집니다.

“LOL = Laugh Out Loud”

하지만, “하하하”는 “ㅋㅋㅋ”와는 뭔가 다소 다른 느낌의 웃음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하하”가 마치 입을 크게 벌리고, 정말로 웃겨서 웃는 느낌이라고 한다면, “ㅋㅋㅋ”는 조금 비열한 웃음이라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입을 최대한 적게 벌리면서 웃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요.

그래서, 정확히 “ㅋㅋㅋ”와 같은 느낌의 영어 표현을 찾기는 힘들지만, 영어에서도 습관적으로 우리가 “ㅋㅋㅋ”를 붙이듯이 붙이는 표현이 있습니다. “LOL”이라는 표현인데, “Laugh Out Loud”의 약자입니다. 웃긴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기도 하고, 동시에 그냥 우리가 습관적으로 “ㅋㅋㅋ”를 붙여서 사용하듯이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같이 “ㅋ”을 많이 붙여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영어에서는 “LOOOOOOOOOOL”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MAO, ROFL, 모두 웃음에 관한 표현”

다른 웃음에 관한 표현으로 “LMFO”와 “ROFL”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아래와 같은 조합으로 이루어진 약자입니다.

  • LMAO : Laughing MY Ass Off!
  • ROFL :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

이렇게, LMFO의 경우에는 “엉덩이가 날아가버릴 정도로 웃기다.”라는 의미의 약자이고, “ROFL”은 “너무 웃겨서 바닥에서 뒹굴면서 웃는 것”을 뜻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ㅋㅋㅋ”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 “LOL”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여기까지, “ㅋㅋㅋ”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